20180901 나라 마키무쿠 야마토야기

|

아침에 일어나 귀마개를 빼니 세차게 쏟아지는 빗줄기 소리가 들려온다. 역시 일본의 일기예보는 정확하다. 씻고 단장을 한 후 건물을 나선다.

비가 와서 그런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게스트 하우스에 사람은 보이지 않았다.


페퍼도 잠자고 있고.


저녁엔 맥주를 판매하고, 숙박객에겐 웰컴 드링크 쿠폰도 나누어 줬지만 이걸 마실만한 시간적 여유가 없어 결국은 사용을 못하고 돌아왔다.


차가 지나가면서 바닥에 고인 빗물을 쳐낸다. 그 소리가 참 듣기 좋다. 물론 건물 안에 있을 때 이야기다.


나라역에서 아가씨가 사는 동네로 가는 열차는 비가 많이 내린 탓에 제 시간에 출발하지도 못했고, 탈선의 위험도 있기 때문에 아주아주 천천히 운행을 했다. 아가씨와는 문자로 계속 상황을 주고 받았다.


계속 구름이 끼고 비가 오락가락했다.


40여분을 달려 도착했다. 원래대로라면 25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이다.


시골의 전철역은 무인역이 많다. 입구와 출구의 패드가 각각 다르고(뒷쪽이 들어올 때 카드를 대는 곳), 역이 소규모인 경우에는 대부분 이렇게 되어있다. 3년 전에 처음 와보고 뭐 이래? 하며 당황했었는데 시골로 여행을 다니다보니 조금은 익숙해진 것 같다.


건너편에서 기다리고 있던 아가씨를 만나 차에 올라탄다.


어이쿠 깜짝이야


'언니, 아침 먹었어요?'
"아니요."
'그럼 토스트랑 커피를 파는 가게에서 아침을 먹지 않을래요?'
"그럴까요?"


시골길을 달려달려 그렇게 킷사텐에 온다.


コメダ珈琲店 橿原北店 Komeda's Coffee

https://goo.gl/maps/4kt5FNjJjCK2



들어가니 대부분 노인들이 앉아 커피와 함께 토스트를 먹고 있었다. 상대적으로 젊은 우리가 들어가니 모두 고개를 돌려 우리를 쳐다봤다.


매일 아침 개점부터 11시까지 ABC 중 하나와 커피를 세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A는 삶은 달걀, B는 삶아서 다진 계란, C는 나고야 명물 앙꼬 되시겠다.


주문 후 아주아주 차가운 물이 나오고(비가 내리는 날이라 조금 춥게 느껴졌던 물이다),


기다리니 달달하게 버터를 녹여낸 두툼한 토스트와 앙꼬가 곁들여져 나온다.


위가 별로 좋지 않아 테스트 겸 일부러 커피를 마시지 않은지 5일 정도 되던 날이었는데 음료를 커피 아니면 오렌지 쥬스를 마실 수 밖에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커피를 마셨다.


전체 샷을 찍어보고.


'언니, 이거 찍어주세요!'


뜯어낸 빵에 팥을 올려 먹으니 씁쓸한 커피와 잘 어울린다.


든든하게 속을 채우고 다시 차에 올라탄다. 비가 계속 내리는 터라 어디 마음 놓고 다닐 수가 없었다.

'언니, 인형뽑기 하러 가지 않을래요?'
"그래요."


일본인들은 이런 걸 왜 이렇게 좋아하는지 모르겠다. 이런 시골에도 이렇게 큰 규모의 각종 뽑기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시설이 되어있으니.


ツインゲート橿原

https://goo.gl/maps/4kt5FNjJjCK2



아가씨의 어머니와 동생들도 이곳에 자주 뽑기를 하러 온다고 했다. 본인은 딱히 취미가 없지만 가끔은 찾는 곳이라고 했다. 내가 여기에 살았다면 아마 옆에 있는 오락실에서 열심히 게임을 하지 않았을까 싶다. 이런 확률 게임을 좋아하질 않아서.


인형보다는 음식들이 많았다.


이렇게 1~3회 정도에 뽑을 수 있는 것들은 저렇게 종이에 써있다. 아가씨는 이걸 해보겠다고 했다.


집어서,


성공! 한방에 성공하다니!!!!


몇가지를 즐겨보다 옆에 있는 스티커 사진기에서 사진도 찍어본다. 얼굴을 강남 성형인처럼 만들어줘 사진을 뽑은 후에도 영 적응이 안됐다.


잠시 화장실을 이용하기 위해 들른 옆에 있던 극장.


이런 것들이 개봉해 상영 중이었다. 나는 오른쪽의 영화를 7월에 이미 관람한 후였는데 역시 일본 개봉이 느리긴 하다.


토요일이라 오전부터 영화를 즐기러 온 사람들이 많았다.


뭐 이런 것들이 상영중이었다는...


차에 올라타니 비가 그치고 조금씩 해가 드러나는 듯 했다.


그럼 계획을 바꿔 다른 곳으로 이동을 해볼까? 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어 셀프 주유소에서 주유를 하고,


네비게이션에 목적지 등록을 한 후 이동을 시작한다.




다음 편에 계속.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