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807 하네다공항 신치토세공항 삿포로 맥주축제

|

숙소로 돌아가 짐을 찾는데 스텝이 물어본다. 한국으로 돌아가냐고. 그래서 '삿포로에 이끼마스~' 라고 하니 '다이헨데스네~' 라고 한다.

이 더운 도쿄를 벗어나 시원한 삿포로로 가는데 힘들 것 까지야... 나는 괜찮다. 고마웠다고 인사를 하고 숙소를 빠져나왔다.


아베 히로시 오빠와도 마지막이네. 매일매일 고마웠어요~





히가시긴자역에서 신바시역으로, 그리고 공항행 열차로 갈아탄다. 여기서 또 엄청난 미남을 만나게 되었다. 스타일도 멋진 미남이었다.

도쿄 미남들과도 이제 안녕~








하네다공항 국내선역에 내리면 양쪽으로 출구가 다르다.

1터미널은 JAL, 2터미널은 ANA 항공이 주여서 1터미널 안내 색상은 빨간색으로 되어있다. 나는 ANA를 이용할 예정이어서 2터미널로 향했다.





국내선임에도 불구하고 규모가 어마어마하다. 마지막으로 짐정리를 한번 하고 수하물을 부치러 간다.





저 오른쪽 위 광고에 붙어있는 일본 선수는 탁구 선수인데 단식 3,4위전에서 북한 선수에게 져 결국 메달을 따지 못했다.

너 잘 했는데 북한 선수가 더 잘 하더라. 아쉽지만 난 한국 사람이라 북한 선수 응원했단다.





내가 탈 15시 삿포로행 비행기는 53번 게이트. 건물이 길어서 6~70번 게이트쪽으로는 거의 구경을 안하고 50번대 게이트 쪽으로만 상점 구경을 했다.





티켓팅을 하려고 줄을 서 있는데 직원 아저씨가 어디가냐고 묻는다. 대답을 못하고 우물쭈물하니 다른 카운터로 안내해주셨다.

그쪽은 줄이 없어서 바로 티켓팅을 하고 수하물을 부치고 티켓을 받았다. 수하물은 도대체 뭘 넣었는지 18kg이 조금 넘었다. 티켓은 간단하게 생겼다.

나중에 보니 저 위에 QR 코드로 지하철 타듯이 찍고 들어가더라. 그래서 티켓을 직접 받는 사람도 있었고, 스마트폰 티켓으로 찍고 가는 사람도 있었다.





계속 문제 많아서 바꾸고 바꾼 앰블럼이라고 해야되나 저거... 아무리 봐도 마스터카드 같은데... 너희나 우리나 무슨 차이냐...





53번 게이트 바로 앞에 스타벅스는 이렇게 다양한 시티컵을 판매하고 있었다. 여기서 뭔가 사 마실까 했는데 아침에 스타벅스를 이미 다녀와서 포기.





국내선인데 큰 비행기.





2-4-2열 좌석이었다. 나는 통로쪽이 좀 나을 것 같아서 통로쪽 좌석으로 했는데(창가를 하고 싶었지만 좌석이 없었다) 다행히 옆 3명은 일가족이었다.





저렇게 구멍이 있어서 음료를 꽂아놓고 마시기 좋다. 국내선이라 그런지 개인용 화면은 없었다. 음료수 말고는 다른 걸 제공하지 않았다.

이럴 줄 알았으면 에키벤이라도 하나 사서 먹고 탈 걸 그랬나보다. 배가 꼬르륵꼬르륵~ 비행기 소음때문에 옆 사람에게 들리진 않았겠지?





사실 나리타공항에서 넘어갈 생각이었는데 가격이 큰 차이가 없었고, 수하물 때문에라도 ANA 외국인 프로모션을 이용하는 것이 더 이득이었다.

10월 29일까지 국내선 편도 10800엔에 이용 가능하고, 이용 3일 전까지 결제를 해야한다.


http://www.ana.co.jp/wws/kr/k/wws_common/promotions/share/experience_jp/



그리고 도착해 화장실을 다녀오니 수하물 레일에 어마어마한 인파. 하코다테에서 온 비행기와 같은 수하물 레일을 이용했다. 내 앞엔 미남 오빠.





1시간 10분 정도의 비행, 전체적으로는 2시간 정도 걸리지 않았나 싶다. 연착을 한 바람에 예상 시간보다는 20분 늦게 도착했으니.

수하물을 찾고 밖으로 나왔다. 신치토세공항에 3개월 반만에 다시 왔다.








JR을 타러 고고~





17시 15분 열차를 탔는데 자리가 없어서 서서 가나 싶었는데 딱 1자리가 보이길래 후딱 앉았다. 나이가 드니 서서 가는 건 너무 피곤하다.

앞자리에 앉았던 남자 2명은 굉장히 불편해 보였다.





6시 정도 삿포로역에 도착. 전에는 저 화살 아저씨가 없었던 것 같은데...





호텔에 짐을 던져놓고 가볍게 오도리 공원으로 나온다. 그리고 가장 가까운 부스로 이동한다.





삿포로 맥주 축제. 난 이게 아니었으면 삿포로에 올 일이 없었을 것이다. 삿포로 방문 지분의 50%를 차지했으니까.

티켓 부스에서 맥주랑 안주 티켓을 각각 사서 자리를 찾았는데 마땅히 자리가 없었다.

혼자 그렇게 술을 자주 마셨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규모가 큰 곳에 오니 혼자 테이블석에 앉는 것 자체가 큰 부담이었다.

(실제로 앉으려고 하니 남자들끼리 온 사람들이 꽤나 불쌍하게 쳐다보는 바람에 더욱 앉을 수가 없었다)

그래서 스탠드 테이블의 어느 커플 옆에 자리를 잡고 먹는데 옆쪽 테이블에서 남자 4명이 담배를 막 펴대는 바람에 썩 좋진 않았다.


야끼소바와 프리미엄 몰츠 800ml를 하나. 야끼소바가 어찌나 맛있던지.











포켓몬고 일본 서비스 오픈 시점에서 얼마 지나지 않았을 때라 이렇게 사람이 많은 곳에 오면 몬스터를 잡기가 수월했다. 롯폰기에서도 바로 잡았었는데.

그렇다고 내가 이 게임을 하러 일본에 온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확인만 한번 해보고 더 이상 실행하지 않았다.





세상에 얼마나 맛있었으면 다 먹었어... 아니면 배가 정말 많이 고팠었나... 둘 다~

사진을 다시 보니 야끼소바 정말 먹고 싶다. 주변에 어디 파는 곳 없나?





그리고 약간의 산책.














숙소에 돌아가 짐 정리를 다시 하고, 호텔에 있던 노천탕에서 하루를 마무리하며 쉬었다.

술을 더 안 마시려고 했는데 목욕을 하고 나니 몸이 후끈후끈해져서 참을 수가 없길래 호텔 자판기에서 1캔을 뽑아왔다.


And